한국 국가대표 야구 팀이2014년 9월 25일 목동 야구장에서 열린 인천 아시안게임 B조 조별 리그 홍콩과의 경기에서 7회 12-0 콜드 게임 승리를 거두면서 조별 리그를 모두 콜드 게임 승으로 장식했습니다.



이로써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아시안게임 2회 연속 금메달 획득에 청신호를 켰습니다. 앞선 태국과 대만과의 경기에서도 완승을 거두었던 한국 대표 팀은 홍콩까지 콜드 게임으로 꺾고 B조 1위로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한국은 9월 27일에 A조 2위가 될 것으로 보이는 중국과 결승 진출을 위한 준결승을 치르게 됩니다. 



 

한국 홍콩에 7회 콜드게임 승리 동영상! (링크 클릭) 

 


한국 대 홍콩 축구 하이라이트 영상, 박주호 골,  동영상, 이용재 김진수 골

 

2014 9월 25일에는 인천아시안게임에는 홍콩과 축구 경기도 열렸습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홍콩을 물리치고 8강에서 일본과 붙게 되었습니다.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은 9월 25일 오후 8시 경기 고양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인천 아시안게임 축구 남자 16강전에서 홍콩을 3-0으로 누르고 낙승을 했습니다.



 

한국은 압도적인 공격력을 선보였지만 골은 느지막이 가서야 터졌습니다. 후반전에 들어가서도 공세를 벌였지만 골이 터지지 않다가 후반 14분에 마침내 김용욱이 가슴으로 연결한 패스를 받은 이용재가 오른발로 찬 공이 골문을 가르며 선제 골을 기록했습니다.


후반 31분에 이르러 김승대가 오른쪽 측면으로 돌파해 들어가 패스한 공을 박주호가 받아 왼발 슈팅으로 추가 골을 올렸고, 경기 종료 휘슬이 올리기 직전에 김진수가 왼발로 다시 골을 기록하며 홍콩을 상대로 3-0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한국은 이날 승리를 거둠으로써 9월 28일 오후 5시에 팔레스타인을 4-0으로 꺾은 일본과 맞붙게 되었습니다. 한국 대 홍콩 전 축구 하이라이트 영상 감상하시죠.



한국 홍콩 꺾고 8강행 한일전 축구 성사 하이라이트 영상 (링크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