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자연휴양림 예약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제주절물휴양림, 백야자연휴양림, 성주산휴양림, 도사곡휴양림, 집다리골자연휴양림, 칼봉산자연휴양림, 거제자연휴양림 등등  3/4분기 들어 전국의 유명 자연휴양림 예약이 시작되면서 캠핑족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2014년 7월 1일 전국 각지의 유명 자연 휴양림이 8월 예약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특히 제주도의 가장 유명한 대표 자연휴양림인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홈페이지는 이날 오전 접속자가 폭주하면서 한때 마비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접속 폭주는 지금도 마찬가지라 여전히 홈페이지 접속이 안 되네요 ㅠㅠ)

 

제주 절물 자연휴양림

http://jeolmul.jejusi.go.kr/

 

 

제주 절물 자연휴양림 어떤 곳? 최다 방문객 인기 이유는?

 

제주 절물 자연휴양림은 2013년 국내 자연휴양림 중 최다 방문객 기록을 세운 휴양림으로, 숙박시설 주변에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울창한 숲과 함께 다양한 생태체험 코스가 조성돼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장생의 숲길, 숫모르편백숲길, 생이소리길 등 특색있는 웅장하고 자연친화적인 산책로가 마련돼 있고, 목공예체험, 숲해설, 명상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면서 주말과 휴일은 물론이고 평일에도 휴양림을 찾는 도민과 관광객이 줄을 잇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라반 시설이 좋은, 전라북도 완주의 고산 자연휴양림

 

고산 자연휴양림은 전라북도 완주군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으로 1998년 7월에 개장하였으며, 주요 시설로는 웰빙휴양관, 산림휴양관, 문화휴양관 등의 휴양관 31실, 숲속의 집 10실, 카라반 9대 등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매점, 웰빙정자, 물놀이장, 미니 동물원, 인조잔디구장, 황토불지압로, 건강지압로 등의 부대시설도 훌륭하고, 특히 입구에 위치한 고산문화공원의 높이 60미터에 2단으로 완산 8경에 드는 위봉폭포, 기암절벽이 수려한 인공저수지인 대아 저수지 등의 볼거리는 아이들에 으뜸의 자연체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산 자연휴양림

http://rest.wanju.go.kr/

 

 

경반 호수와 숲 사이로 흐르는 계곡의 휴양림, 칼봉산 자연휴양림

 

시방댐으로 생긴 경반 호수와 숲 사이로 흐르는 경반계곡, 밤나무와 잣나무 숲 산책로 등 주변 곳곳이 ‘힐링’ 공간인 칼봉산 자연휴양림은 숲해설 체험까지 준비돼 있어 가족과 함께 하기에 더 없이 좋은 휴양림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크게 숲속의집, 산림휴양관, 황토방으로 구성돼 있는데, 숲속의 집은 영산홍(4인실) 1동, 백합(5인실) 2동, 목련(8인실) 6동까지 총 9개동이 굽어 도는 산길을 따라 곳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칼봉산 산림휴양관은 4인실인 능금 2동, 석류 5동, 동백 3동과 최대 12명까지 숙박이 가능한 넓은 방인 개나리 1동으로 구성된 건물로 단체 예약 등에 유용하며, 이외에도 금낭화(5인실) 3동, 백림(4인실) 3동으로 구성된 황토방 등이 마련돼 있습니다.

 

칼봉산 자연휴양림

www.kalbong.com

 

 

강원도 정선의 유명 자연휴양림을 찾아볼까?

 

강원 정선군은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사시사철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라고 합니다.

 

정선동강 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환경이 일품인 곳이고, 다양한 편의시설 또한 쾌적하게 잘 갖춰져 있어 캠핑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곳입니다.

 

해발 800m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은 멋진 운무와 사행천의 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즐거움과 멋진 석양이 일품인 곳이며, 화암약수 캠핑장은 자연이 빚어낸 그림바위 캠핑장으로 주변의 화암약수, 화암동굴, 몰운대, 거북바위, 광대곡 등 화암팔경이라는 절경이 펼쳐져 있는 곳입니다.

 

또한 정선지역 인기 캠핑장 리스트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억새군락지인 민둥산 인근인 도사곡휴양림도 전국 최고 수준의 시설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도사곡 자연휴양림

033-592-9400

 

 

자연휴양림 숙박시설 캠핑족들에게 인기인 이유는?

 

한편 이날 전국의 자연휴양림이 폭발적인 예약 접속 인기를 끌면서, 네티즌들은 휴양림이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의아해 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자연휴양림 숙박시설은 일반 펜션이나 휴가지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뿐만 아니라 완전히 자연과 일체되는 경험을 즐길 수 있고, 게다가 캠핑을 통해서 가족들이 온 마음으로 하나되는 일체감이 인기 이유라고 합니다.

 

 

집다리골자연휴양림

 

 

백야자연휴양림

 

 

거제자연휴양림

 

 

광치자연휴양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