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스 히딩크 감독이 2014 브라질 월드컵이 끝난 뒤 네덜란드 대표팀 감독으로 복귀가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히딩크 감독의 복귀가, 현 네델란드 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루이스 판 할 감독은 네델란드 대표팀의 에이스 로빈 판 페르시가 뛰고 있는 프리미어 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을 맡게 되었기 때문이어서 더욱 네티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네델란드 스페인 5대1 대파 브라질 월드컵 우승 간다!

 

루이스 판 할 감독이 이끄는 네덜란드는 2014년 6월 14일 브라질 아레나 폰테노바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B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로빈 반 페르시와 아르연 로벤의 멀티골 활약으로 스페인을 5-1로 눌렀습니다.

 

네덜란드는 철저한 수비와 강한 압박과 함께 역습으로 무려 다섯 골을 만들며, 스페인의 레전드 수문장 레알 마드리드의 카시야스를 무너뜨리는 쾌거를 이뤄낸 것입니다.

 

네델란드 스페인 전반 하이라이트 경기 보기 (링크 클릭)

 

 

특히 후반 27분에는 레알 마드리드의 수문장 카시야스가 소유권이 없는 공을 향해 반 페르시와 맞붙다, 공을 걷어내기 위해 카시야스가 찬 공이 반 페르시의 다리에 맞고 뒤로 흘렀고, 반 페르시가 달려가 빈 골문에 공을 밀어넣는 진기하면서도 스페인에게는 굴욕적인 골도 나와 흥미를 돋궜습니다.

 

 

이 골로 승기를 잡은 네덜란드는 추후 로벤의 추가골까지 나오면서 경기를 5-1 승리로 마무리했습니다. 스페인의 승리를 예상했던 모든 전문가들의 예상이 어이없이 크게 빗나간 순간이었습니다.

 

네델란드 스페인 후반전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링크 클릭)

 

 

루이스 판 할 네델란드 감독 맨유 감독으로 히딩크와 바통 터치!

 

한편 루이스 판 할 네덜란드 감독이 이번 월드컵이 끝나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이끌게 됐고, 이로 인해 네덜란드 축구협회는 거스 히딩크 감독을 네델란드 대표팀의 차기 감독으로 선임 발표했습니다.

 

히딩크 감독은 1994년부터 1998년까지 네덜란드를 맡아 팀을 유로 1996 4강과 1998년 프랑스월드컵 4위를 이끌었습니다. 또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의 4강 진출을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루이스 판 할은 맨유 가고 히딩크가 네델란드 대표팀을 맡다니 정말 재밌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