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장수 드라마 '두 남자와 1/2' 캔슬 소식, '쉴드'의 배우 마이클 제이스의 아내 살해 혐의 체포 소식, 연일 시리즈 시청률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왕좌의 게임' 시즌4 소식에서부터 각 방송사들의 2014년 가을 시즌 신작 드라마 라인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까지 2014년 5월 넷째 주 미드 핫뉴스를 한 자리에 모았다.

 

 

 1  '왕좌의 게임' 시즌4 연일 시리즈 시청률 경신중!

'왕좌의 게임' 시즌4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이 경이로울 정도이다. '왕좌의 게임' 시즌4는 시즌3 마지막에 기록한 539만명에서 맨 앞자리 숫자를 갈아타는 664만명으로 시즌을 시작한 이후, 4회에서 695만 명, 5회에서 716만 명을 기록하더니, 7회에서는 720만 명으로 시리즈 시청률을 다시 한 번 갱신하였다.

 

'왕좌의 게임' 시즌4가 이렇게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이유는, 이미 예고한 대로 기승전결 클라이맥스 구조가 아닌 매회 시즌 피날레 수준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멀티 클라이맥스로 진행되는 스토리 전개 덕이다. 아마도 이 정도 페이스라면, 이제 남은 장벽의 전투, 마운틴과 바이퍼의 대결에 화이트 워커, 드래곤 장면이 조금만 더 적재적소로 등장만 해준다면 시즌4 피날레에서는 8백만 시청자도 불가능하지는 않을듯!

 


 

 2  '쉴드'의 줄리안 로 역의 배우 마이클 제이스 아내 살해혐의로 체포

FX의 레전드급 범죄수사 드라마 '쉴드'에 흑인 게이 경찰 줄리안 로로 출연했던 마이클 제이스가 두 아들이 보는 앞에서 아내를 총으로 쏴 죽이는 끔찍한 일이 발생했다.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아내와 말다툼을 하던 중 벌어진 일이라고 하는데, 지난 2012년 '썬즈 오브 아나키'의 자니 루이스가 집주인을 살해해서 경찰에 체포된 일과 함께, 안 그래도 폭력적인 스토리와 장면으로 미국 학부모회의 반발이 큰 커트 셔터의 작품에만 왜 이런 우환이 뒤따르는지 안타까운 일이다!

 


 

 3  CBS 2014년 가을 시즌 라인업 공개!

한 해 드라마들이 시즌 종영을 맞이하는 5월 말을 기점으로 각 방송사들의 2014년 가을 시즌 라인업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미국 최대의 방송국인 CBS는 '빅뱅이론'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크리미널 마인드' 등의 기존 인기작에 NCIS 스핀오프인 'NCIS 뉴올리온즈', 스토킹 전문 수사대 범죄물 '스토커', 스포츠 코미디물인 '맥카시', 여성 국무부장관의 일과 사랑을 그린 '마담 시크리터리', CSI 스핀오프인 'CSI 사이버 수사대' 등의 기대작들이 다수 포진되었다.

 


 

 4  NBC 2014년 가을시즌 라인업 공개!

2014년 가을 시즌의 NBC 역시 올해는 다를 것이라는 상당한 라인업을 공개했는데, FOX의 '고담'과 함께 DC 코믹스의 안방극장 공략 드라마인 '콘스탄틴', 인터넷 데이팅 사이트 코미디물 'A에서 Z까지', 윌 페럴과 케이트 월시의 코미디 법정물 '배드 저지', 케서린 헤이글 주연의 CIA 전략 분석가 드라마 '스테이트 어페어' 등이 가을 시즌에 배치되었다. 2014년 NBC의 최대 기대작인 '히어로즈' 리메이크는 2015년 봄으로 방송 배정!

 


 

 5  FOX 2014년 가을 시즌 라인업 공개!

FOX는 2013년 흥행을 이끌었던 '슬리피 할로우' '브루클린 나인나인' 등의 기존 인기작에, 배트맨 고담시의 젊은 고든 형사 시절을 그린 '고담', 영국 드라마 '브로드처치'를 리메이크한 '그레이스포인트' 등이 2014년 가을 시즌에 배치되었고, '오피스' 레인 윌슨 주연의 형사물 '블랙스톰'과 M 나이트 샤말란 연출의 '웨이워드 파인즈'는 2015년 봄 미드 시즌에 배치되었다.

 


 

 6  ABC 2014년 가을 시즌 라인업 공개!

ABC는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 이어 또 다른 마블의 안방극장 공략인 '에이전트 카터'가 가을시즌 방영이 확정되었고, 그 외 뮤지컬 코미디 '갈라반트', 티모시 허튼과 '위기의 주부들'의 펠리시티 허프먼이 주연을 맡은 범죄물 '아메리칸 크라임', '그레이스 아나토미'와 '스캔들'의 명 프로듀서 숀다 라임즈의 새로운 드라마 '하우 투 겟어웨이 위드 머더' 등이 가을 시즌 시청자들을 새롭게 찾을 예정이다.

 


 

 7  제시카 차스테인 HBO '트루 디텍티브' 시즌2 여주인공?

2014년 상반기 미드 최고 히트작 중 하나인 HBO '트루 디텍티브' 시즌2는 시즌1과 달리 남녀 형사 체제로 갈 것이라고 발표된 바 있다. 그리고 남자 형사 역에 무려 브래드 피트가 물망에 올랐다는 루머가 있었고, 이제는 여자 형사 역에 '헬프' '제로 다크 서티'로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에 노미네이션되었던 제시카 차스테인이 거론되고 있다고 한다. 브래드 피트와 제시카 차스테인은 이미 영화 '트리 오브 라이프'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는데 캐스팅이 성사된다면 '엑스파일' 멀더와 스컬리 이후 최고의 남녀 형사의 탄생이 아닐까 싶은데!

 


 

 8  '슈퍼내추럴' 또 다른 스핀오프 계획중!

지난 4월 30일 CW 인기 드라마 '슈퍼내추럴'의 에피소드로 등장해서 간보기에 나섰던 '슈퍼내추럴' 스핀오프 드라마 '블러드라인즈'의 시리즈 방영은 결국 좌절되었다. 그러나 CW 수뇌부는 '슈퍼내추럴'에 대한 애정을 져버리지 않고 또 다른 스핀오프를 시도할 계획이라고 한다. 제목, 내용 등은 미정. 다만 시기와 구성은 2015년 이맘때 '브러드라인즈'와 같은 방식의 또 다른 백도어 파일럿 에피소드로!

 


 

 9  '왕좌의 게임' 시즌5 촬영지에 스페인 추가, '워킹데드' 시즌5 첫번째 스틸 공개!

그간 벨파스트, 모로코, 크로아티아(킹스랜딩), 아이슬랜드(장벽 북부),  몰타(대너리스 도시 장면) 등에서 촬영되었던 '왕좌의 게임' 촬영지에 시즌5부터는 스페인이 추가되었다고 한다. (스페인 팬들 신났네). 또한 지난 시즌4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어이없는 클리프행어를 선보였던 '워킹데드'가 2014년 7월 샌디에고 코믹콘 이전에 벌써부터 다음 시즌 스틸을 공개했으며, 넷플릭스의 인기 드라마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은 시즌2 캐릭터 포스터 4종을 공개하였다.

 


 

 10  CBS '두 남자와 1/2' 캔슬!

당대 최고의 시트콤 제작자 척 로리와 최고이 코미디 배우 찰리 쉰의 불화로 시즌9부터 애쉬튼 쿠처로 주연 배우를 교체하며 명을 이어갔던 CBS 인기 코미디 '두 남자와 1/2'이 올 가을 방영을 시작하는 시즌12를 끝으로 시리즈를 끝내기로 결정됐다. 미드 최고 몸값의 애쉬튼 커처도 떨어지는 시청률만은 어떻게 할 수 없었던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