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만간 봄이 찾아오면 봄과 함께 나른해지는 몸을 관리할 수 있는 봄철 춘곤증을 잡을 수 있는 보양식에 관해 VJ 특공대가 봄철 춘곤증 특별 음식을 소개해서 큰 화제가 되고 있네요. (사실 VJ 특공대 믿고 가봤더니 영 아니었다는 식당도 부지기수이긴 했지만, 어쩐지 이번 식당은 포스가 남달라 소개해봅니다!)

 

팔복탕, 흑달래, 마늘 떡갈비 등등 기회가 되면

꼭 한번 먹고보고 싶다 생각하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인천의 명물 팔복탕! 원기가 진짜 솟는듯한 포스의 이름!

 

2014년 3월 14일 방송된 KBS 2TV 'VJ특공대'에서는 봄바람이 불 때면 찾아오는 나른함, 춘곤증을 날리고 미각을 깨우는 봄철 보양 진미를 소개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인천에서 육해공 산해진미가 총출동한 봄 진미 팔복탕을 소개했습니다. 팔복탕이라고 이름만 들어도 먼지 엄청난 포스가 느껴지는 음식 팔복탕은 20여 가지 한약재를 넣고 우려낸 육수에 문어, 전복, 낙지, 꽃게, 한우 등 8가지 재료가 들어가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는 산해진미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전복과 문어는 춘곤증 예방과 황사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봄철 5대 수산물로 선정이 되기까지 했는데, 전복에 들어 있는 철분과 아연 등은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시켜 피로와 무기력감을 느끼지 않게 돕고, 문어는 타우린이 풍부해 간의 해독작용으로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팔복탕

한우만 한우만

032-566-2800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4-7

 

 

춘곤증 예방에 으뜸, 밭에서 나는 보약 달래 요리집!

 

또한 충남 태안에는 춘곤증 예방에 으뜸인 요리로 알려져 있는, 밭에서 나는 보약으로 꼽히는 달래 요리집이 있었습니다.

 

그것도 그냥 달래가 아닌 달래의 알뿌리를 발효시켜 만드는 흑달래 요리집으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C, 칼슘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춘곤증에 그만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흑달래 엄나무, 흑미, 오리고기를 압력솥에 끓여 진한 국물 맛을 내고 이 위에 생달래를 듬뿍 얹어 산뜻함을 더하면 원기 충전 보양식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흑달래 오리백숙

달인 맛집

041-675-7766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반계리332-5번지

 

 

마늘의 고장 충북 단양에서 맛보는 마늘 떡갈비!

 

그런가 하면 마늘의 고장, 충북 단양에는 그 명성에 어울리게 마늘 떡갈비가 별미로 공개됐습니다. 한우를 기본으로 꿀, 다진 견과류, 버섯 가루, 다시마 가루 등 천연재료만을 넣어 만든 떡갈비에 구운 마늘과 은행, 봄 향기 가득한 새싹을 올려 담백함을 더한 음식입니다.

 

또한 이날 방송엣는 산란기를 앞두고 1년 중 이맘때만 먹을 수 있는 알 찬 주꾸미와 미나리가 듬뿍 들어간 철판 볶음이 봄에 먹어야 제맛인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상큼한 식용 꽃으로 싸먹는 꽃쌈 샤브샤브부터 고소한 갈비와 환상의 짝꿍인 17가지 제철 나물까지, 맛은 물론 영양도 더해진 봄 진미들이 엄청나게 입맛돋게 소개된 'vj특공대' 방송이었습니다.

 

마늘 떡갈비

비원 쏘가리

1899-6088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상진리 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