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 스튜디오에서는 새롭게 장편 애니메이션을 선보일 때마다 단편 애니메이션을 하나씩 공개하기도 하며, 매년 TV 영화로 친근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번외편 스페셜 단편 애니메이션을 특별 제작하여 방영하기도 한다. 픽사의 스페셜 TV 단편 애니메이션 행보에 올해는 '토이 스토리'가 합류했다.

 

지난주 개최된 D23 디즈니 엑스포에서 픽사가 '토이 스토리 오브 테러'라는 타이틀의 러닝타임 30분의 스페셜 단편 애니메이션을 2013년 10월 16일 ABC를 통해 방영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들려왔다. 감독에는 지난 2011년 '토이 스토리' 단편 애니메이션 '하와이 여행'을 연출했던 앤거스 맥클레인이 낙점됐다.

 

'토이 스토리 오브 테러'는 보니의 할머니 집에 여행을 떠나게 된 토이 스토리 친구들이 여행 도중 모텔에서 장난감 친구 중 한 명이 실종되는 미스테리한 사건을 겪으며 발생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톰 행크스, 팀 알렌, 조앤 쿠삭, 티모시 달튼, 돈 리클스 등의 주요 목소리 출연진들이 모두 참여하는 작품이다.

 

현재까지 번외편으로 방영된 '토이 스토리' 단편 시리즈에는 '파티공룡 렉스' '스몰 프라이' '하와이 휴가' 등이 있으며, 2013년 가을에 방영되는 '토이 스토리 오브 테러' TV 단편 애니메이션에 이어 2014년에도 두 번째 TV 단편 애니메이션이 방영될 예정이다. (뭐 '토이 스토리'야 무조건 만들어만 준다면야 다다익선 땡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