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A의 '관찰카메라 24시간'에서 파주에 있는 국내 최대 가전 리퍼브 매장을 소개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파주 금촌에 소재한 국내 최대 규모의 리퍼브 매장에는 가전 천여 점, 가구 천오백여 점을 구비해놓고 최대 50퍼센트까지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으니까요.





리퍼브 제품이란, 파주 최대 규모 리퍼브 매장?


애플 아이폰 덕분에 국내에서도 리퍼브, 리퍼비시 제품이 친숙해졌는데요. 리퍼브 제품이란 별다른 하자가 없는데 고객의 단순한 변심으로 반품된 제품이나 사소한 결함을 결함 없이 고쳐서 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제품을 뜻합니다.


 파주리퍼브 매장에는 에어컨, 김치 냉장고 같은 가전에서부터 유명 브랜드의 가구까지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혼수를 마련하려는 예비 부부와 어린아이들을 둔 가족 등 손님들이 몰려 리퍼브 제품의 질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고 있습니다.




매달 둘째, 넷째 주 일요일에는 특별 이벤트 두 가지까지 열린다고 하는데요. TV와 김치냉장고, 식탁, 소파 등을 반의 반 값, 심지어는 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깜짝 행사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아래 가는 길 주소입니다.


가구리퍼브 매장

경기도 파주시 금촌동 736번지



아는 사람만 안다는 일산 식사동 덤핑거리


이날 같은 '관찰 카메라 24시간'에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식사동에 구제와 덤핑 옷가지를 파는 거리도 소개했습니다.


돈은 문제가 아니다, 오로지 안목과 발품만이 관건! 잘 고르면 백화점 신상을 70퍼센트까지 할인한 가격에 살 수도 있다고 하구요. 고품질의 물건을 적절한 안목과 발품만 팔면 득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독특한 빈티지 취향의 소비자들은 수입 구제 매장, 평범한 캐주얼을 원하면 국내 덤핑 매장을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구제나 덤핑 물건을 고를 때는 더러움을 탄 옷이 많아 꼼꼼히 골라야 합니다. 얼룩과 보풀, 튿어져 나온 옷이나 상채기를 살펴야 하고, 그를 바탕으로 흥정도 할 수 있습니다. 구입 전에 반품과 교환 여부를 살피는 센스도 필요하겠죠.

 


일산 식사동 덤핑거리, 구제거리 가는 길 찾기

 

식사동 구제거리는 찾기 아주 쉬운 위치에 있지는 않은데요. 고양가구공단 제1진입로에서 우회전해 1차선 길을 따라 3킬로미터 직진해서 나오는 SK 삼일주유소 부근으로 구제, 덤핑 매장들이 몰려 있습니다.


진입하는 쪽에 비젼 구제라는 상점과 더 들어가면 봉투 세일로 이름난 '킴스무역', 또 그 위로 신발 매장인 풋 팩토리와 씨카우마트가 마주 보고 있습니다.





그밖에 국내 유명 브랜드를 모아놓은 '기석무역' '스마일무역', 수입 구제매장 '이태리직수입의류'와 '킴스몰' KJ 네트워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 발걸음이 많은 매장으로는 KJ 네트워크와 킴스몰, 기석무역, 풋 팩토리 등이라고 하는군요.


KJ 네트워크에서는 마구 쌓여 있는 옷들 사이에서 포장도 뜯지 않은 국민 브랜드의 새 셔츠를 3천원에 팔기도 하고, 백화점에서 30만원에 판매하는 양복을 70퍼센트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득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일정하지 않은 요일로 물건이 한두 번 입고되고 건물 앞에 주차 공간 있다고 합니다. 영업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입니다.

이곳은 일주일에 한두 번 물건이 입고되는데, 요일이 정해져 있지는 않고, 반품 교환이 가능하고, 건물 앞 주차 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라고 하네요. 주소와 전화번호는 아래 있습니다.


KJ 네트워크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1135-1 

1588-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