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에 SBS 스페셜에서 방영해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신드롬까지 갔던 간헐적 운동법을 이번에는 KBS 생생정보통에서 소개하면서 역시나 단숨에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2014년 9월 15 방영된 생생정보통은 15분 동안 하는 운동으로 살도 빼고 건강도 지키는 간헐적 운동 비법을 소개했는데요. 6분 운동법과는 다른 점이 있네요.

 

 

 

우선 이날 방송에서는 간헐적 운동으로 30킬로그램 이상을 감량한 남성이 나와서 본인이 했던 운동요법 및 식이용법 등 다이어트에 유용한 팁을 시청자들에게 전수해 주면서 큰 이목을 끌었습니다.

 

또 트레이너인 아놀드 홍을 비롯하여 세 명의 전문가가 방송에 출연해 간헐적 운동을 놓고 OX 퀴즈를 푸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들이 설명한 간헐적 운동에는 실내 자전거의 페달을 6초 동안 혼신의 힘을 다해 밟은 뒤 1분간 쉬고 다시 페달을 밟는 운동을 반복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날 생생정보통에서 한 전문가는 “당뇨병 환자나 고혈압 환자는 짧게 하는 운동은 피해햐 해서 간헐적 운동은 안 된다”고 밝히며 주의를 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방송이 끝나갈 무렵에는 전문 트레이너 아놀드 홍이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간헐적 운동으로 니업 운동, 스쿼트, 버피점프 등을 소개하며 시청자가 따라할 수 있는 간헐적 운동의 시범 보였습니다.

 

 

 

 

 

SBS 스페셜에서부터 시작된 몸짱반란, 이제는 간헐적 운동이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전문 트레이너들에 따르면, 간헐적 운동은 단 15분을 한다고 해도 고강도 근육형성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 특히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트레이너인 아놀드 홍은 간헐적 운동의 효과를 확실히 보기 위해서는 운동하는 사람 자신이 가진 능력을 최대치까지 끌어올려야 하며, 대충 해서는 효과를 보기 어렵다는 설명도 곁들였습니다. 아래 간헐적 운동 동영상, 간헐적 다이어트 동영상입니다.

 

간헐적 운동 타바타 운동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