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인 밀튼 글레이저의 손끝에서 태어난 '매드맨' 시즌7 포스터 아트 소식에서부터, 미국의 교육방송 PBS를 상징하는 우주과학 다큐멘터리 '코스모스'의 리메이킹 소식까지, 2014년 3월 둘째주 미드 핫뉴스를 한자리에 모았다!

 

 

 미드 핫뉴스 모음 유용한 정보였다 생각되시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1  34년만에 리메이크되는 우주과학 다큐멘터리의 시초 '코스모스'

요즘 미국 청소년들에게 미국의 교육방송 PBS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을 물으면 '셜록'과 '다운튼 애비'를 언급하겠지만, 불과 수년 전까지만 해도 그 자리는 우주과학 다큐멘터리 '코스모스'가 차지하고 있었다. 1980년 13부작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에미상과 피바디상을 독식하고, 해설을 맡았던 칼 세이건을 지구촌 유명 베스트셀러 작가로 만들었던 '코스모스'가 2014년 3월 9일 FOX와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에서 리메이크 방영되었다.

 

리메이크 '코스모스'는 칼 세이건 못지않은 스타급 천체 물리학자인 닐 디그래스 타이슨과 FOX가 사랑하는 제작자인 '패밀리 가이'의 세스 맥팔레인이 손을 맞잡은 작품으로, 우주 강국 미국의 프론티어 정신을 상징하듯, 첫 방송에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직접 시청을 권유하는 추천 메시지를 전해서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뉴욕 타임즈가 영화로 대비하면 '시민 케인'을 리메이크하는 것과 같다며 경외감을 표현한 '코스모스'의 귀환! 국내 방영은 3월 15일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 코리아!

 


 

 2  '셜록' 시즌4 방영일 2016년으로 회항! 마틴 프리먼 '파고' 방영일 확정!

2년 만에 방영된 '셜록' 시즌3의 기다림 후에 시즌4는 원만하게 1년이면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스티븐 모펫의 약속이 엎어져버렸다! BBC 보도에 따르면, 두 주연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마틴 프리먼의 바쁜 일정과 드라마의 완성도를 위해서 '셜록' 시즌4 역시 시즌3과 마찬가지로 2년 간격으로 2016년에야 만나보게 될 것이라고 한다! (그 와중에 마틴 프리먼은 미국으로 건너가 TV로 리메이크되는 '파고'에 출연하여 4월 15일 시리즈 첫방을 앞두고 있다. 코엔 형제의 동명 깐느 감독상 수상작을 TV로 옮긴 FX의 '파고'는 마틴 프리먼 외에도 안젤리나 졸리 전남편 빌리 밥 쏜튼, 톰 행크스 아들 콜린 행크스 등이 출연한다!)

 


 

 3  NBC '히어로즈' 재탄생 프로젝트 진행중!

시트콤 '프렌즈' 이후 NBC 최대 히트작인 SF 드라마 '히어로즈'가 재탄생 프로젝트로 진행이 되고 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라이브 플랫폼으로 리메이크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최종 종착역은 고향인 NBC로 확정되었다. 현재 과거 출연 배우들이 그대로 등장하게 될지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스타 트렉'으로 빅스타가 된 사일러 역의 재커리 퀸토를 제외하고 새로운 '히어로즈' 프로젝트에 기존 배우들이 참여하는 것 역시 힘든 일은 아닐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재탄행 '히어로즈'가 NBC를 구원하는 히어로가 될지 기대감이 남다르다! 2015년 방영 예정!

 


 

 4  '왕좌의 게임' 시즌4 메인 포스터 및 초반 4개 에피소드 내용 공개!

2014년 4월 6일 시작을 앞둔 '왕좌의 게임' 시즌4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초반 4개 에피소드의 타이틀과 내용을 포함 메인 포스터와 캐릭터 포스터, 그리고 추가 예고편 등이 공개되며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시즌4 시작의 갈증을 채워주고 있다. 날아오른 브랜의 세눈박이 까마귀의 깃털과 하늘에서 떨어지는 철왕좌의 숱한 칼 위로 '모든 사람은 죽는다'라는 타이틀이 새겨진 메인 포스터는 '왕좌의 게임' 시즌4에서 맞닥뜨릴 철왕좌의 운명을 은유하고 있다. 그간 공개된 예고편과 에피소드 시놉시스를 통해서 대너리스의 노예해방을 위한 최후의 전투, 킹 조프리와 마저리 티렐의 결혼식 등을 예고한 '왕좌의 게임' 시즌4는 초반 시작부터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나아갈 것을 약속하고 있다!

 


 

 

 

 

 5  HBO '트루 디텍티브' 시즌1 마무리

2014년 상반기 미드 최고 히트작인 HBO의 '트루 디텍티브'가 미국 시간으로 3월 9일 시즌1을 여덟편의 에피소드로 마무리했다. 방영 내내 "미니시리즈라는 포맷의 귀환!" "TV 역사상 최고의 드라마" "최근 10년간 만난 최고의 긴장감!" 등등의 극찬을 받았던 '트루 디텍티브'. 특히 네 번째 에피소드 마지막 6분간의 충격적 장면의 서스펜스는 샘 페킨파의 영화 '와일드 번치' 이래 최고의 명장면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토록 뛰어난 작품성과 응집력의 드라마를 만날 수 있게 해 준 HBO의 혜안에 경배를!

 


 

 

 

 6  밀라 쿠니스 '두 남자와 1/2'에서 애쉬튼 커처의 운명적 사랑으로 카메오 확정!

친구에서 연인으로, 연인에서 피앙세 그리고 결혼설에 임신설까지 화제가 끊이질 않는 밀라 쿠니스와 애쉬튼 커처가 거의 10년 만에 스몰 스크린에서 다시 만나게 된다! 밀라 쿠니스는 5월 방영 예정의 CBS 시트콤 '두 남자와 1/2' 에피소드에서 전세계를 여행하는 보헤미안 여행자 비비안 역을 맡아 애쉬튼 커처를 한순간에 사로잡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1998년을 시작으로 FOX에서 방영되었던 인기 시트콤 '70년대 쇼'에 함께 출연하며 우정을 쌓았던 두 사람이 최근 2년간의 교제 끝에 결혼을 약속한 것으로 밝혀진 만큼, 과거 시트콤 '프렌즈'에서 연인 제니퍼 애니스톤을 위해 카메오 출연을 했던 브래드 피트만큼이나 알콩달콩한 케미스트리가 빛날지 기다려보자!

 


 

 7  알폰소 쿠아론과 J.J. 에이브람스의 선택 NBC '빌리브' 공개!

2014년 '그래비티'로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하며 할리우드의 가장 핫한 감독으로 떠오르고 있는 알폰소 쿠아론이 연출을 맡고 '스타트렉'과 '스타워즈'의 J.J. 에이브람스가 제작을 맡은 NBC의 기대작 '빌리브'의 뚜껑이 열렸다. 스페셜한 능력의 고아 소녀를 차지하려는 위해세력에 맞서 일단의 양심세력의 고군분투를 그린 작품인데, 알폰소 쿠아론의 세밀한 연출 능력과 J.J. 에이브람스의 적절한 떡밥 투척 능력이 조합을 이뤄 꽤 볼 만한 작품이 나왔다는 총평!

 


 

 

 

 8  캡틴 아메리카 '에이전트 오브 쉴드' 출연?

마블의 인기 TV 드라마 '에이전트 오브 쉴드' 예고편에서 쉴드 인장에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가 겹치는 장면이 방영되며 캡틴 아메리카의 카메오 출연이 드디어 성사됐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지금까지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는 '어벤져스'의 닉 퓨리와 마리아 힐 요원, '토르'의 여전사 레이디 시프 등이 얼굴을 비쳤는데, 현재 시기적으로 2014년 3월 말 '토르 2 윈터 솔저'가 전세계 개봉을 앞두고 있는 만큼 영화 홍보를 위해서도 캡틴 아메리카의 카메오 출연이 이미 확정된 것으로 팬들은 강력하게 믿고 있다! ('어벤져스 2'를 향해 모든 자원을 집중시켜나가는 마블의 저 담대한 계획이라니!)

 


 

 

 9  HBO TV판 '소셜 네트워크' '실리콘 밸리' 제작!

HBO가 실리콘 밸리의 스타트업 기업을 중심으로 하이테크 코미디를 만든다는 소식은 2년 전부터 들려왔으며 그닥 주목받을 만한 사항은 아니었다. 하지만 '실리콘 밸리'의 타임 슬롯이 무려 '왕좌의 게임' 시즌4 이후에 편성되며 HBO가 이 작품에 참신한 기대를 걸고 있음이 역력하게 드러났다. 현재 과거의 '섹스 앤 더 시티'나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과 같은 HBO를 대표할 만한 코미디 프로그램이 전무한 상황에서 '실리콘 밸리'가 '왕좌의 게임'의 지원사격을 받아 HBO의 흥하는 코미디로 등극하게 될지 기대가 만발 중이다! 

 


 

 

 

 10  AMC 밀튼 그레이저의 '매드맨' 시즌7 포스터 아트 공개!

AMC의 인기 드라마 '매드맨'의 마지막 시즌 컨셉트 아트 작가는 밀튼 글레이저였다. I ♥ NY , 밥 딜런 베스트 앨범, DC 코믹스 로고 등으로 유명한 그래픽 디자이너 밀튼 글레이저는 포스터 아트를 맡아달라는 매튜 와이너의 부탁에 '매드맨'의 팬이라며 흔쾌히 수락한 후에 특유의 컬러풀한 추상 이미지를 동원한 아이코닉 포스터를 완성했다. 특히 돈 드레이퍼의 머릿속을 헤집는 듯한 여인과 와인의 앙상블은 '매드맨' 역대 최고의 포스터였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매드맨'은 4월 13일 두 개의 파트로 방영되는 시리즈 마지막 시즌7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