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2주 만에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중인 디즈니의 '겨울왕국'이 OST로 더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인기몰이중이다. '겨울왕국' 주제가로 데미 로바토와 이디나 멘젤이 부른 '렛 잇 고'(Let It Go)는 영화 개봉 이후 올레뮤직, 지니, 벅스, 몽키3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 멜론 실시간 차트 2위 등을 기록하며 국내 음원사이트를 올킬하다시피 할 정도이다.

 

겨울왕국 좋아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렛 잇 고'는 극중 신비한 힘을 지닌 여왕 엘사가 홀로 북쪽 산에 올라 자신을 구속하고 있던 모든 것들을 벗어던지며 부르는 노래다. 귀에 쏙 박히는 후렴구와 멜로디가 영화의 흥행 바람을 타고 음원차트에까지 위력을 발휘하는 중이다. (어떤 사람들은 비틀즈의 '렛 잇 비'와 헷갈려하는 바람에 웃음이 나기도 하는 노래! ^^)

 

OST 음악으로는 이례적으로 국내 음악 차트 정복한 '렛 잇 고'

 

비욘세, 저스틴 팀버레이크, 마룬파이브 등 인기 팝스타도 쉽게 진입하지 못했던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에 팝송해외 음원으로서는 지극히 이례적인 성적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측은 "국내 차트에 해외 영화 OST가 수위에 오른 것은 1997년 개봉해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타이타닉'의 'My Heart Will Go On' 이후 찾아보기 힘든 일"이라고 밝혔다.

 

'렛 잇 고' 외에 '겨울왕국'에 수록된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Love Is An Open Door' 등도 덩달아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빌보드 점령하고 왔다! 국내 차트 정복은 예정되었던 일!

 

'겨울왕국'은 메인 테마곡이라 할 수 있는 노래 '렛 잇 고(Let it Go)'의 인기에 힘입어 2014년 1월 하순 기준 빌보드 앨범 차트 200에서 1위를 차지하는 위력을 선보였다.

 

 

'겨울왕국'의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는 직전까지 3주간 1위를 지키고 있던 비욘세의 신보를 제친 결과여서 더욱 눈길을 끌었고, 영화 OST 앨범으로는 2012년의 '레미제라블' 이후 처음,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는 '라이온 킹'과 '포카혼타스'의 이래 19년 만의 1위 기록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특히 우리나라 개봉시 자막 버전의 경우에도 엔딩 크레딧에 나오는 '렛 잇 고'는 씨스타의 효린이 부른 한국어 가사 버전이 삽입되었는데, 효린의 가창력은 데미 로바토가 부른 오리지널 엔딩 크레딧 버전에 뒤지지 않을 만큼의 뛰어난 완성도로 디즈니 음악팀까지 반하게 했다고 하니 영화관에서 마지막 노래까지 진중하게 감상하고 나올 것을 적극 권장하는 바이기도 하다. 아래 효린과 데미 로바토 버전의 '렛 잇 고' 영상 및 크리스틴 벨의 노래 영상!

 

 

씨스타 효린의 '렛 잇 고' 엔딩 크레딧 버전

 

데미 로바토 '렛 잇 고' 오리지널 버전

 

 

크리스틴 벨 & 이디나 멘젤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한편 '겨울왕국'은 개봉 11일만에 312만 관객을 돌파하며 국내 애니메이션 흥행 1위까지 노리고 있다. 현재 최고 기록은 2011년 '쿵푸팬더2'의 506만명. 300만 돌파 기록은 '겨울왕국'이 하루 빨랐다.